1983년생 으로 2016년작 영화 ‘블랙스톤’으로 데뷔, 2017년 배두나와 워쇼스키 자매 감독의 드라마 ‘센스8’으로 얼굴을 알렸습니다.
처음 이 손석구 배우를 알게 된 것은 아래 배두나랑 찍은 사진 그리고 DP 의 출연으로 알게 되었는데요
최근 ‘나의 해방일지’로 신드롬급 인기를 얻게 되었습니다.
손석구의 과거
배우는 취미, 본업이 회사 대표라는 말이 화제가 되어 살펴 보게 되었습니다.
현재는 업데이트 되어 웹사이트에서는 손석구 배우를 찾아 볼 수 없게 되었지만 (아마도 밀링? 공작기계 업체인데 터무니 없는 트래픽 폭탄을 맞은 모양입니다)지금도 여타 직업 구인 사이트나 각종 기업 정보에는 34% 이상으로 대주주로 이름을 올리고 있습니다.손석구대전광역시 유성구의 공작기계 전문 제조 업체인 ㈜지오엠티입니다.
2003년에 설립, 20여 명의 사원을 보유하고 있고
세계 10개국으로 수출하는 등 쾌거를 이루기도 했습니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에 따르면 2016년 한 해 동안 55억원 가량의 매출을 달성했습니다.
영업이익은 약 1억2000만원, 당기이익은 약 1억8500만원을 기록했죠.
그는 이 회사 최대 주주로 주식 5만1500주(34.3%)를 보유 중라고 하는데요.
연매출 55억 매출 회사의 대표이사임이 밝혀져, 구씨의 화려한 과거라는 밈이 양상되기도 했습니다.
아버지가 지오엠티의 전신인 ‘남선정공’ 대표이사장으로 재직해 영향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는 대표이사는 직함만 가진 채 실질적인 경영에서는 물러나 배우와 연출자로만 전념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손석구 군생활
이라크 자이툰 부대에서 군 생활을 마친 것으로 알려져 더욱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육군 지원자 1명 모집에 엄청난 경쟁률을 뚫고 선발 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편, 드라마 ‘D.P’로 또 한 번의 캐릭터를 갱신하며 영화 ‘언프레임드’로 감독 데뷔를 했습니다.
최근 영화 ‘범죄도시 2’,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에 쌍끌이 인기를 모았습니다.
흥행과 비평 모두 좋아 벌써부터 다음 작품이 기다려 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