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8. 19. 01:32ㆍ[§ Issue:Tracker]/¶EnterTainer-StarHot
처음에는 열애설을 부인하며 친구사이라고 했던 이들은 2년 만에 결혼해 아이를 가지게 됩니다. 그 주인공은 배우 탕웨이 와 김태용 감독입니다.
배우 탕웨이 는 영화 ‘색, 계’ ‘만추’로 중국뿐만 아니라 국내에서도 많은 관심과 사랑을 받았는데요.
최근에는 박찬욱 감독의 신작 영화 ‘헤어질 결심’의 여주인공으로 출연해 인상적인 연기력을 선보이며 평단의 극찬을 받고 있습니다.
2004년 배우로 데뷔한 탕웨이는 세계적인 거장 이안 감독의 ‘색, 계’에 출연하며 이름을 알리게 됩니다.
이 작품에서 탕웨이는 단아하고 고혹적인 매력을 지닌 왕치아즈 역을 맡아 몰입 높은 연기를 선보였습니다.
파격적인 노출과 심도 있는 캐릭터 표현을 통해 좋은 캐릭터 표현을 선보인 탕웨이는 ‘색, 계’가 베니스영화제 황금사자상을 수상하며 세계적으로 주목을 받게 됩니다.
이 작품을 통해 한국과도 연이 닿게 됩니다. ‘색, 계’를 본 한국 영화 관계자들이 탕웨이에게 연락을 취하면서 한국영화에 출연하게 됩니다.
‘만추’를 통해 한국영화계와 연을 맺은 탕웨이는 심도 있는 감정연기로 외국배우 최초로 백상예술대상 영화 부문 여우주연상을 수상합니다.
당시 탕웨이는 상대배우 현빈과 열애설에 휩싸이기도 했습니다.
인터뷰에서의 친근한 행동과 현빈의 해병대 첫 휴가와 방한이 겹치면서 의혹이 제기되었습니다.
허나 탕웨이의 한국에서의 진짜 사랑은 다른 사람이었다는 것이 나중에 알려지게 되었습니다.
한편 탕웨이는 영화 ‘만추’에서 감독과 배우로 인연을 맺은 김태용과 지난 2014년 결혼식을 올린 뒤 슬하에 딸 한명을 두고 행복한 결혼생활을 이어가고 있는데요.
탕웨이는 과거 김태용 감독과의 열애설이 불거지자 “그저 좋은 친구일 뿐입니다”라며 연애 사실을 부인했지만 2년 뒤인 2014년 깜짝 결혼 발표로 세간을 놀라게 하기도 했습니다.
탕웨이는 결혼 발표 당시 “영화를 통해 우리는 알게 되었고 서로를 이해하게 되었습니다. 친구가 되었고 연인이 되었습니다. 이제 남편과 아내가 되려고 합니다.
물론 그 어려운 서로의 모국어를 배워야 함에도 말이죠. 그 어려움은 또한 가장 행복한 순간이 될 것입니다”라며 설레는 마음을 표현한 바 있는데요.
‘헤어질 결심’ 스틸컷최근 영화 ‘헤어질 결심’에서 한국어로 모든 연기를 소화한 탕웨이는 자막이 필요 없을 정도의 준수한 발음으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이에 탕웨이는 한 인터뷰에서 “한국어를 잘하지 못한다. 솔직히 말하면 하나도 못한다. 모든 대사를 외워 연기하는 데 한계가 있었다”라며 겸손한 반응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헤어질 결심’ 스틸컷한편 탕웨이는 영화 ‘원더랜드’의 개봉 역시 앞두고 있습니다. 남편 김태용의 연출작으로 박보검, 수지, 최우식, 정유미와 함께 주연을 맡았습니다.
달콤한 포스트
부러우면 지는건가?
issue:track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