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sue:tracker-wiki] 동물의 교미 시간/사자, 물개, 코끼리, 아나콘다 등

2022. 7. 21. 00:52[§ Issue:Tracker]

반응형
저번 포스팅에서 공룡의 교미를 알아보았는데
과연 다른 동물의 교미는 어떻게 될까 하여 포스팅을 해본다.

개의 짝짓기 시간

개의 짝짓기 지속시간은 대체로 20~30분 정도 되나 때로는 40~50분간까지 오래 계속 경우도 있다.

​​상당이 긴 편이다. 너무 부러워할 일은 아니다. 그렇게 교미 시간이 긴 것은 야생 상태라면 자기 자신을 거의 무방비 상태로 방치하는 것으로 생명을 걸고 하는 일이다.

이왕 말이 나온 김에 다른 동물의 짝짓기 시간도 알아본다.


사자, 호랑이의 짝짓기 시간

치열한 생존경쟁 속에 놓여 있는 야생동물의 교미 시간은 일반적으로 짧다.

백수의 왕 사자와 호랑이의 짝짓기 시간은 불과 20-30초에 불과하다. 다만 사자와 호랑이의 경우에는 하루에 수십 번식 짝짓기 한다. 질보다 양인 모양이다.

사자의 짝짓기

사자의 경우는 좀 특이하다. 사자는 보통 10마리 정도의 암컷 무리를 수컷 한 마리가 거느린다. 암컷은 임신하지 않는 이상 거의 매달 2-3일간 발정기가 오고 발정기에는 15분에 한 번씩 짝짓기 한다.

보통 한 마리가 하루에 50번 정도 짝짓기 한다. 이를 암컷 10여 마리에 적용하여 계산기를 두드려 보면 수사자는 한 달에 1500백 번 이상 짝짓기 해야 한다.

더구나 사자는 연속하여 몇번이고 그게 가능하여 끝나도 자세를 풀지 않고 20-30분 정도 지속하기도 한다. 아무리 시간이 짧다고 해도 가히 백수의 왕 다운 정력이다.

말, 토끼, 닭의 짝짓기 시간

사람과 함께 오랫동안 살아온 말도 수컷의 성기는 사람 팔뚝만큼 크지만 10초를 간신히 넘긴다.

소는 그보다 더 짧다. 토끼와 닭은 불과 1-3초 만에 언제 했나 싶게 끝난다.

물개의 짝짓기 시간

​정력이라면 타의 추종을 불허한다는 물개도 5초를 넘기기 어렵다.

​물론 물개의 경우는 100마리 넘는 암컷을 상대하므로 양으로 따지면 엄청나다. 수컷 물개 한 마리가 한 달에 1000번 이상 관계한다.

코끼리, 고슴도치의 짝짓기 시간

코끼리는 몸이 크니 성기도 커서 길이가 1m가 넘고 둘레도 30cm나 되지만 덩칫값도 못하고 30초 만에 끝낸다.

고슴도치는 가시가 많아서 그런지 2-3분 만에 끝난다.

오랑우탄, 수달, 곰의 짝짓기 시간

​오랑우탄은 15분 정도 수달은 20분 정도로 비교적 길게 한다.

곰은 고작 1-3분 정도이다.

샌드 타이거 상어의 짝짓기 시간

자연계에는 유난히 짝짓기 시간이 긴 동물들이 있다. 일반적으로 상어는 교미 시간이 긴 것으로 유명하지만 샌드 타이거 상어의 교미 시간은 유난히 길어 1시간 가까이 된다.

그것은 아마도 수컷 상어가 수십 센티도 넘는 거대한 성기를 2개 가지고 있어서 그것을 번갈아 쓰는 절묘한 신체구조 때문인지도 모를 일이다.

 

샌드 타이거 상어의 짝짓기 방법

그러나 그것도 부러워할 것은 없다. 암컷 샌드 타이거 상어는 교미 과정에서 수컷의 몸에 부딪쳐 피를 철철 흘리며 몸이 성하게 남아나지 않는다.

손발이 없어서 서로 껴안을 수 없는 상어로서는 물속에서 성기의 결합 상태를 계속 유지하기 위해서 그렇게 부딪치는 수밖에 없는 모양이다.

물론 수컷 상어도 정도의 차이는 있으나 상처 나기는 마찬가지다.

밍크, 문어, 뱀의 짝짓기 시간

밍크는 8시간 정도 짝짓기를 계속한다. 서양에서 밍크 같은 놈이라고 말하면 정력 좋다는 말로 통한다.

문어는 손발이 많아서 그런 지 3시간을 지속한다.

흔히 알고 있듯이 뱀은 3-8시간 짝짓기 한다, 평균적으로는 6시간 동안 한다. 수컷 성기가 2개 있어서 그런 모양이다.

엄청난 정력 아나콘다의 짝짓기 시간

뭐니 뭐니 해도 짝짓기 시간이 가장 긴 챔피언은 몸길이 6-10m, 몸무게 100-300kg에 육박하는 거대 뱀 아나콘다일 것이다.

 

아나콘다의 짝짓기는 무려 4주 동안이나 진행된다. 4일이 아니다. 지구상에서 가장 큰 파충류 다운 아나콘다의 엄청난 성욕에 그저 놀랄 뿐이다.

 

지나친 ㅆㅆ는 생명을 단축하기도 한다

​아나콘다를 부러워할 것 없다. 모두 그들이 처한 환경에 맞게 진화한 결과일 뿐이다. 때로는 지나친 섹스는 생명을 단축할 수도 있다.

​호주에 서식하는 쥐와 비슷한 동물 <엔테치누스>는 여러 암컷과 거의 14시간 내내 광란에 가까운 교미를 쉬지 않고 하지만 수컷은 짝짓기 직후 생을 마감한다고 알려져 있다. ㄷㄷㄷ 

목숨을 건 불타는 교미인 셈이다.

이렇게 모든 동물의 교미생태를 알아보니 신기하지만 과유불급 이라는 단어를 기억할것!

wiki:track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