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니빔 IFEO -xp1 을 구매하면서..

2013. 6. 10. 08:42[§Story:Tracker]/¶Information

반응형

 

- 미니빔 IFEO -xp1 을 구매하면서..

. 기존의 스토리빔으로 대체 하려 하였으나 입력 단자의 부재 및 교육용으로 염두 하였으나, 자료만 확보후 처분하였습니다.

하여 아래 IFEO 제품을 보게 되었고 LG 제품을 구매하려다 가격면이나 지원되는 부분이 크게 다르지 않고

오히려 크기 면이나 내장 배터리 등의 장점이 더욱 많아 구매 하였습니다.'

--리뷰를 시작하겠습니다.

* 개봉전 모습입니다. 깔끔한 패키지와 자그마한 본체는 전자제품을 받았을때의 설레임을 충분히 불러 일으킵니다.

나쁘지 않은 패키지 모습이지만 , 자세한 내용이 적혀있지는 않습니다. 

*  위는 기존 리뷰를 보았을때 자석으로 된 (아래 사진에 기본구성품을 보시면 아실수 있습니다.) 삼각대를 사용시에 캠핑이나 기타 장소에서 사용시 약하기 때문에 위와 같은 보조 물품이 구성에 추가 되어있습니다.

 참고 하시면 유용하실것 같습니다. 다만 크기가 크기 때문에 발열? 부분을 조금 막아야 합니다.

아니면 버튼 부위를 가리기 때문에 조금 어색한 감이 있습니다.

 * 패키지 개봉기 입니다. 리모콘과 본체가 위와 같이 패키징 되어 있습니다.

나쁘지 않은 깔끔한 패키징입니다.

 * 위는 구성품 개봉 입니다.

-. AV 단자 입력 케이블, HDMI,mini HDMI 변환 입력 케이블, 전원 5V 2A 어댑터, RGB(기존 PC입력에 유용하게 사용 가능한 케이블) to MINI HDMI 입력 케이블, 추가적으로 리모컨 및 캐링 케이스가 같이 왔습니다.

 * 위는 삼각대 입니다. 위의 삼각대는 자석으로 되어있어 가정에서 사용시에 간편할수 있으나, 사용해 보았을때

굳이 위의 추가 품목인 삼각대로 변환하여 쓸수 있는 핸드폰 거치대 같은 부품을 사용하기 보다는,

기본으로 자석 부위를 삼각대에 연결할수 있도록 하는 것이 견고함에 더 도움이 되지 않았을까 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  기본으로 스토리빔 구매 했을때 프로젝터용 스크린 (60 인치를 구매하였음) 에 시연을 해보기로 하였습니다.

 * 위의 부품이 기존 카메라 삼각대를 쓸수 있도록 하여 주는 부품입니다.( 견고하지 않으나 ,자석 보다는 낫습니다;;)

 * 낮 3시 경 작동 모습입니다. 200안시( 어댑터 사용기준) 의 프로젝터라 미니빔에서 이지만 밝고 경쾌한 성능을 냅니다.

*  다만, 화질에 깔끔함이나, UI 가 조금 어색한 감이 있습니다. (펌웨어 업그레이드가 가능했으면 어떨까 해봅니다.) 하지만, 이 가격대에 이정도의 밝은 성능을 내기는 어려울 것 같습니다.
 

*. 다만 아쉬운점을 추가한다면 위와같이 키스톤 변경이 되지 않아 일일이 위치를 기계에 맞춰야 한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부분은 수정이 필요할 것 같습니다. 단, 상하 화면의 반전은 가능한점 참고하시면 될것같습니다.

 

-. 이상 리뷰를 마치며 해당 IFEO xp1 의 장비에 대한 요약을 해보자면~

 장점

-. 가벼운 무게

-. 적절한 가격대

-.다양한 입력 지원

-. 밝은 200 ANSI 지원 (기존 35~ 정도의 SK 빔 보다는 훨씬 안정적임)

-. USB의 자체 재생 기능 (mkv도 지원을 하였음)

 

단점

-. 삼각대 연결시 고리의 부실함

-.키스톤 조절 불가로 일일이 맞춰 주어야하는 점

-. USB 인식을 시켰을때 외장하드의 전원이 없거나 본체에 어댑터 사용치 않을 경우 인식 안됨..

-. 본체 자체에 음성 출력이 없어 스피커로 의존 해야 하거나, 핸드폰 연결잭으로 해당 기기 연결하여(추가 옵션으로 구매해야함) 핸드폰으로 블루투스 스피커를 연결 사용해야 하는점

 

-. 기타 많은 부분이 있으나 고객센터로 문의후 조금 수정하여 놓도록 하겠습니다.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으나 가격대 만큼의 단점이 있다는 부분 인식하시어 사용하셔야 할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