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배우 ' 알고보니 미국 국적? [ Issue:tracker ]

2022. 8. 19. 07:34[§ Issue:Tracker]/¶EnterTainer-StarHot

반응형

 

1973년 생 김윤진은 1996년 국내 TV 드라마 ‘화려한 휴가(MBC)’로 데뷔했는데요. 1999년 영화 ‘​쉬리’​를 통해 이름을 알리며 본격적인 활동을 시작했어요.

 

7살 때 가족과 함께 미국으로 이민을 가 학창시절을 보낸 덕분에 유창한 영어 실력을 기반으로 미국 진출을 시도했죠. ​

2004년 미국 ABC 드라마 ‘로스트’ 주인공으로 발탁되며 본격적인 미국 활동에도 탄력이 붙었습니다.

 

그녀는 로스트 시리즈 촬영 중 미국 시민권을 취득하게 되었는데요. 어릴 적 미국에 갔을 때 부모님과 취득할 수 있었으나 그러지 않았다고 해요.

그러다 미국 활동에 세금 문제등 다양한 제약이 생기자 미국 국적을 취득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미국에서는 시민권자의 배우에게 보다 많은 혜택이 있다고 합니다.

 

한편, 월드 스타 김윤진인 글로버 콘텐츠로 찾아오게 되었는데요. 넷플릭스 인기 스페인 시리즈 ‘종이의 집’리메이트 버전입니다.

 

여기서 김윤진은 경찰이자 엄마, 그리고 한 여자로서 선우진이 가진 다양한 모습을 섬세하게 표현해 더욱 높은 몰입감을 선사할 것을 예고해 기대감을 높였는데요.

 

 

배우는 연기력이라는데,

대배우 라는 이름에 기대가 너무 컸던걸까?

issue:tracke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