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성 터진 봉화 갱도 댓글 드립퍼 성지글 등극? 구조 21시간 전, “커피믹스 드시면서 나타날 것” [issue:tracker]

2022. 11. 8. 02:35[§ Issue:Tracker]/¶News(세상을 듣는 귀)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슈트래커 입니다.

주말을 보내던중 다행히 갱도의 2분 모두 무사히 구조 되었다는 사실에 안도 했습니다.

또한 커피믹스가 여러군데에서 보여 한번 사연을 알아 보았습니다.

화제의 인성 터졌다고 논란이었던 커미믹스 드립 댓글 네티즌 글이 성지글 사연 살펴 봅니다.

 

 

▲ 한 네티즌이 4일 새벽 1시31분 봉화 갱도에 고립된 광부들이 커피 믹스를 마시며 버틸 거라는 댓글을 남겼다. 온라인 커뮤니티 캡처

경북 봉화 광산 매몰 사고로 고립된 광부 2명이 열흘 만에 기적적으로 무사히 구조된 가운데, 한 네티즌이 “커피믹스 드시면서 나타나실 것”이라고 정확히 예언했던 댓글이 화제다.

해당 네티즌은 갱도 붕괴 사고 게시물 밑에 “커피믹스 드시면서 나타나실 거예요”라는 댓글을 남겼는데, 실제로 광부들이 믹스 커피로 버텼다는 사실이 전해지면서 일명 ‘성지글’이 된 것이다.

▲ 경북 안동병원에 입원 중인 봉화 광산 매몰 사고 생존 광부 작업반장 박정하(62·오른쪽)씨와 보조 작업자 박씨(56). 연합뉴스

4일 경북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후 11시3분쯤 지하 갱도에 고립됐던 광부 2명이 무사히 구조됐다. 사고 발생 221시간 만에 기적적으로 생환했다.

앞서 같은 날 오전 12시 40분쯤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봉화 매몰 광산 구조 작업에 사용된 내시경과 관련한 글이 올라왔다. 내시경 탐색에도 작업자를 찾지 못하고 있다는 안타까운 소식이었다.

이 글을 본 네티즌 A씨는 “내일 아침에 커피믹스 드시면서 나타나실 거예요. 낮밤이 바뀌어서 주무시는 듯”이라며 무사귀환을 바라는 댓글을 남겼다.

다른 네티즌이 질타하자 A씨는 “내시경 카메라에 안 보이시니 어딘가 다른 곳에 피신하셔서 계실 거라고 생각하고 적은 글이다. 저도 건강한 모습으로 나오시길 바란다. 가지고 계신다는 커피믹스 드시고 계실 정도로 문제가 없을 것이란 의미였다”고 적극 해명했다.
“내일 아침, 커피 믹스 드시면서 나타나실 거예요. 낮밤이 바껴서 주무시는 듯”

이후 봉화 아연광산 사고로 고립됐던 작업조장 박모(62)씨와 작업보조원 박모(56)씨가 4일 오후 11시3분쯤 구조대원의 부축을 받으며 갱도 밖으로 걸어 나온 것이다.

광부들은 흐르는 지하수와 믹스 커피를 마시며 221시간을 버틴 것으로 조사됐다. 당시 광부들은 믹스 커피 30봉을 갖고 있었다고 한다.

광부들의 주치의인 방종효 안동병원 신장내과 과장은 5일 “커피믹스 30봉지를 갖고 계셨는데 구조가 이렇게 늦게 될지 모르고 3일에 걸쳐 나눠서 식사 대용으로 드셨다고 한다”며 “그게 아마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된 것 같다”고 설명했다.

보조작업자의 조카 또한 “삼촌과 동료분은 커피믹스를 조금씩 물에 타서 한 모금씩 서로 나눠 마시면서 버텼다”고 했다.
 
믹스 커피가 비상식량 역할을 했다는 소식이 전해진 뒤, 온라인에서는 A씨의 글이 폭발적인 반응을 일으켰다.

한편 생환한 두 광부는 건강 회복 속도가 빨라 수일 내 퇴원까지 할 수 있을 것으로 전해졌다.

5일 주치의 방종효 경북 안동병원 신장내과 과장은 “(두 사람이) 평소에 상당히 체력이 좋았던 것 같다”며 “오늘 점심부터는 죽부터 소량으로 식사도 시작하실 예정”이라고 말했다.

경북 봉화군 아연광산 매몰 사고로 고립됐던 광부 2명이 4일 오후 11시3분쯤 무사히 구조되고 있다

경북 봉화군 광산 매몰사고로 221시간(9일) 동안 고립됐던 두 명의 광부가 믹스커피를 먹으며 버텼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믹스커피가 ‘비상식량’ 역할을 한 것이다.

경북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오후 11시 3분쯤 조장 박모(62)씨와 보조 작업자 박모(56)씨가 구조됐다. 구조당국 관계자는 “(작업자들이)믹스 커피를 밥처럼 먹으며 버텼다”고 말했다. 두 사람 모두 양호한 건강 상태를 유지하고 있었다.

비상식량 역할을 한 믹스커피는 칼로리가 높고 다양한 영양소가 포함되어 있다.

국내 점유율이 높은 동서식품 맥심 모카골드 마일드 1개는 50kcal다.

또 나트륨 5mg, 지방 1.6g, 탄수화물 9g, 당류 6g, 포화지방 1.6g이 들어있다. 극한 상황에서 체온을 유지시킬 수 있는 칼로리와 영양소가 모두 들어있는 것이다.

경쟁사인 남양유업 프렌치카페 1개는 45kcal다.

나트륨 5mg, 탄수화물 8.0g, 당류 5.1g, 지방 1.5g, 포화지방 1.5g이 들어있다.

성인 남성의 경우 하루에 약 2000kcal를 섭취해야 하는데 커피믹스 40포를 섭취하면 필요열량을 채울 수 있는 것으로 알려져있습니다.

 

패드립이라고 어떻게 그런 말을 하냐고 했던 네티즌의 글이 성지가 된 아이러니한 상황

하지만 사람의 소중한 생명을 살렸다는 것에는 안도의 기쁨에 이견이 없어 보입니다.

모두들 글에 힘을 아시는 것 처럼 조심조심 쓰는 것도 잊지 말아야 합니다. 

필자도 늘 상기하는 내용이기도 하구요, 

올해 연말선물은 커피믹스가 대세가 될지도 모르겠네요

여튼 모두 늘 건강하고 좋은 일들 가득한 연말을 보내기를 늘 기원해 보는 issue:tracker 입니다.

 

 

issue:tracker

반응형